[농축산신문]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성공기원 감성돔 15만 마리 방류
페이지 정보
본문
어업조합법인 ‘해광’, 감성돔 치어 방류 후원
어획물, 마량놀토 판매 등 지역경제 ‘활력’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달 26일 비바람을 동반한 궂은 날씨에도 대구 하저항에서 강진 피싱 마스터스 대회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감성돔 치어 방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어업조합법인 ‘해광’에서 1100만 원 상당의 감성돔 치어 15만 마리를 강진 피싱 마스터스를 위해 후원했으며 강진군, SDN(주), 강진군바다낚시어선협회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방류한 감성돔은 5~10cm 크기의 치어로 성체가 되면 주로 수심 50m 이내 해조류가 있는 모래 바닥이나 암초지대인 연안에 서식해 이동 범위가 넓지 않아 치어를 방류할 경우 수산자원 조성 효과가 매우 크다.
김선탁 해광 대표는 “올해 강진 피싱 마스터스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라며 치어방류를 통해 수산자원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최기혁 조직위원장은 “이번 대회에 다들 관심 가져줘서 감사하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재영 해양수산과장은 “방류 행사는 수산자원조성과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행사”라며 “동시에 군의 해양관광산업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이번 방류는 곧 다가올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8월 10일, 11일엔 2024년 강진 피싱 마스터스 대회 ‘시마노컵과 해마요팅컵 두족류‧감성돔 선상낚시대회’ 예선전이 개최된다. 지난 7월 15일부터 대회 접수가 시작됐으며 마감시까지 접수는 계속된다.
지난 6월 8일 강진군에선 ‘2024 강진 피싱 마스터스대회 샤크컴퍼니컵 빅게임 낚시대회 시범라운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당일 마량 관광객 661명, 지역경제 유발 효과액 6610만 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를 거뒀으며 이번 대회에서도 마찬가지로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들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대회기간동안 누구나 대회기간동안 마량 일원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강진사랑상품권 지급받을 수 있으며 대회에서 나온 조과물은 마량 놀토시장과 위판장 등에 경매로 팔 계획이다.
또 행사장 내 농수산물 판매부스 운영 등 지역에 경제적 효과를 발생시키는 다양한 정책들을 함께 실시해 마량 바다의 새로운 보물찾기가 시작됐다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
- 다음글2024강진피싱마스터스대회 맞이 치어방류 2024.05.13